성남시 상대원3동복지회관이 부모와 자녀의 친밀감 향상을 위한 가족관계 프로그램 ‘성장通(통)’사업 참여가정을 모집한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사업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부모의 경제적 활동을 인해 자녀양육을 제대로 이행하지 못한다는 죄책감 등의 부정적 감정을 해소하고, 부모-자녀의 친밀감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함이다.

오는 11월 2일부터 24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성장通(통)은 부모-자녀 친밀감 형성을 위한 수공예 프로그램 ‘마음놀이터’와 자녀 성과 양육 방법에 대한 부모교육 ‘자녀와 So!通(통)’ 등이 이뤄진다.

또 다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소통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캠프 ‘우리가족 사랑한 Day’도 진행된다.

참여대상 가정은 ▶경제활동으로 인해 아이와 대화가 많지 않은 가정 ▶가족 간 대화가 주로 화 또는 짜증으로 이뤄지는 가정 ▶아이가 지나치게 성숙하거나 미숙해 소통이 어려운 가정 ▶부모 중 한쪽으로만 지나치게 의존하는 가정 ▶다자녀 가정 중 소외감을 느끼는 자녀와 부모, 기타 부모-자녀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가정이다.

다문화와 한부모, 맞벌이, 다자녀 가구는 우선 순위를 두어 선발한다.

이정호 관장은 "행복한 사회는 행복한 가정으로부터 출발한다"며 "부모-자녀 간에 관계 개선이 필요한 가정이 참여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