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의회 윤미현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지난 21일 시의회에서 LH 도시재생본부장, 건축물정비사업부장, 리뉴얼사업부장, 시청 도시정비과장, 공동주택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우정병원 정상화를 위한 선도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구)우정병원이 장기방치된 미준공 건축물을 정상화하는 국토교통부 선정 선도사업으로 지정되어 추진되는 공공사업인데도 불구하고 주변 공동주택과 비슷한 분양가로 책정 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분양가 책정문제와 주민 민원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시의원들은 사업주에게 과도한 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시민들에게 최대한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해줄 것과 투명하고 적정한 분양가를 책정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건축계획 중 단지내 커뮤니티 시설 계획은 공공성이 충분히 확보될 수 있도록 체육시설 건립 등 커뮤니티 시설을 확충하고 지역주민들을 위하여 시설개방 검토도 요구했다. 

(구)우정병원은 공동주택 174가구 건립계획으로 2019년 7월 착공해 현 기존 지하시설물 철거공사 중에 있으며, 연내 과천시민을 대상으로 일반분양 예정에 있다. 

윤미현 의장은 "(구)우정병원 장기방치 건축물 정비사업이 과천시민들을 위한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시의회와의 긴밀한 협조가 이루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LH는 "시의회에게 지속적인 협의와 정비사업 진행과정 및 아파트 설계에 대한 브리핑을 추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