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취업난에 경찰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경찰공무원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실무중심의 현장교육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학생들의 진로희망 1순위인 경찰공무원 합격을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실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 배출을 자랑하고 있다.

이러한 서현전은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차별화된 ‘현장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유일 경찰공무원 교육기관인 중앙경찰학교와 협약을 맺어, 서현전 학생들은 중앙경찰학교에서 테이저건 실습, 과학수사 특강 등 실제 신임 경찰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과 특강을 듣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경찰서, 지구대, 경찰기동대, 경찰청 등 실무기관에 방문해 실무를 경험하고, 실무진들과 소통을 하며 직업에 대한 이해도, 실무역량을 높이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최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 학생들은 ‘2019 CSI 컨퍼런스’에 초청을 받아 과학수사에 대해 깊이 있는 공부를 할 수 있었다. 이처럼 본교는 학생들이 교내 수업뿐만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실무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은 교내에서 경찰시험의 전 과정을 대비하고 있다. 우수한 교수진들의 1:1 지도하에 경찰 필기시험, 체력시험, 면접시험, 가산점 자격증 취득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또한 교내에서 경찰단기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 등의 경찰고시반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최상의 학습 분위기 속에서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적극 돕고 있다.

실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는 전문학교로,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