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수시2차 기간을 앞두고 있는 현재, 많은 고3 학생들이 취업 유망학과로 ‘유아교육과’를 주목하고 있다. 그중 유능한 유아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타 유아교육과 대학과 달리 학생들의 실무역량과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 ‘국공립어린이집 현장실습’은 학생들이 유아교사 역량을 쌓는 데에 매우 적합한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학교는 주변 국공립어린이집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이 협약 어린이집에서 예비 유아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실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의 학생들은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태평4동 어린이집, 재롱어린이집, 약수어린이집 등 다양한 어린이집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유아교사 인턴십 활동에 참가한 한 학생은 “졸업 전, 학생으로서 하기 힘든 유아교사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어린이집 교사라는 직업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전문 유아교사가 되기 위해 어떠한 역량을 쌓아야 하는지 스스로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예비 유아교사 활동을 지원하는 서현전은 국공립 어린이집과 관련 기관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외에도 이 학교는 학생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교내 실무 자격증 특강도 적극 진행 중이다.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의 학생들은 졸업 전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등을 무료 자격증 특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