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업전문대학은 23일부터 26일까지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19 교육기부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인하공전이 ‘2019 교육기부박람회’에 참가해 고속레저보트 모형 제작·경주 체험부스를 선봬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인하공전 제공>
인하공전이 ‘2019 교육기부박람회’에 참가해 고속레저보트 모형 제작·경주 체험부스를 선봬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인하공전 제공>

교육기부박람회는 교육부 주관으로 교육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업, 기관, 단체 관련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학생을 비롯해 모든 학부모와 학교 및 교육기부 관련 기관 관계자 등 누구나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인하공전이 운영하고 있는 체험부스는 ‘고속레저보트 모형 제작 및 경주’로 공기부양정인 호버크래프트 제작 키트를 이용해 선박 제작에 관한 이해를 돕고, 제작한 레저보트 모형을 물 위에 직접 띄워 경주할 수 있도록 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학생과 함께 레저보트 모형을 제작한 한 학부모는 "레저보트 모형 키트를 제작하며 무게중심·선형 등을 통해 선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인하공전 관계자는 "교내에서도 미취학 아동을 위한 항공기 체험부터 중고생을 위한 3D프린팅 체험까지 다양한 방법의 교육기부를 실천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이해하기 쉬운 체험활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종국 기자 k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