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둔전초교는 지난 24일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소프트웨어 교육 내실화를 위해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수학습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실 현장의 SW교육 지원을 위한 실질적 연수 내용으로 편성해 기존의 강의 형식에서 벗어나 언플러그드 및 피지컬 컴퓨팅 실습으로 진행했다. 

연수는 컴퓨팅 사고력 알고리즘과 놀이중심 교육,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엔트리로 블록코딩하기, 피지컬 컴퓨팅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둔전초는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학교로 학생 맞춤형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해 이번 역량강화 직무연수 외에도 SW 전문적 학습 공동체 연수, 원격 직무 연수 등 다양한 교사 교육이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학생과 교사의 소프트웨어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기존 컴퓨터실 외에  ‘학생주도형 미래교실’을 만들어 초고속 무선인터넷망과 태블릿  갖추는 등 교육 여건을 확충하고 있다. 

‘학생주도형 미래교실’은 인터넷 검색 및 코딩교육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했고, 수준별 수업을 위한 3D펜과 3D프린터, SW 보드게임, 코딩 로봇, 드론 등 맞춤형 소프트웨어 교육교구도 마련했다.

양호식 둔전초등학교장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적용된 소프트웨어 교육을 하기 위해 완벽한 교육 여건을 마련하고 있으며, 교사 연수도 강화하고 있다. 소프트웨어의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앞으로도 교사 및 학생들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 체험 기회를 확충하겠다"고 전했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