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마을과 함께하는 꿈의학교 성장 나눔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는 학생들이 배움의 주체로서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며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던 꿈의학교 활동 과정 및 결과를 발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꿈의학교 소속 학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의 참여 아래 ▶농악·국악·사물놀이 공연 ▶오카리나·기타 협주 ▶댄스스포츠 공연 ▶태양광 팔찌 만들기 체험 ▶자율주행 자동차·드론 체험 ▶3D펜 책갈피 만들기 체험 ▶규조토 컵받침 만들기 체험 ▶웹툰 그리기 체험 ▶우드버닝 목공 체험 ▶특수분장 체험 ▶유기견 관련 제작 제품 판매 ▶샌드위치 판매 제작 영상 발표 등 24개 꿈의학교에서 준비한 다양한 공연 및 체험부스 운영, 전시활동 등이 이뤄졌다.

특히 학생 주도의 꿈의학교 성장 나눔 발표회 진행을 통해 학생자치를 실현하고,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프리마켓 ‘팔짱’과의 협업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와의 협력 강화로 폭넓은 교육생태계 기반을 마련하는 기회가 됐다.

김광옥 교육장은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했던 경험들을 나누면서 자체 성장력을 제고하고, 꿈의학교 참여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