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는 ‘제4회 양주 천일홍 전국사진 공모전’에서 총 33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제4회 양주 천일홍 전국사진 공모전서 대상을 차지한 박상남 ‘노을감상’.
제4회 양주 천일홍 전국사진 공모전서 대상을 차지한 박상남 ‘노을감상’.

이번 공모전은 지난 8월 26일부터 10월 11일까지 진행된 ‘양주시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에서 ‘행복한 모습을 담은 사진’을 주제로 진행됐다. 총 463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이용환 중앙대 사진학과 교수, 임안나 사진작가 등 외부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심사는 예술성과 독창성, 홍보를 위한 활용성 등의 기준으로 이뤄졌다. 그 결과 대상은 박상남 씨의 작품 ‘노을감상’이 선정됐다.

금상은 ‘따뜻함(이우열)’, ‘어가행렬(이경희)’, 은상에는 ‘완벽한 날(전인민)’, ‘오늘은 우리가 주인공(최재덕)’이 뽑혔다. 동상은 ‘천일홍 속으로’(정진익), ‘축제의 밤(이온종)’, ‘나리 좋아서 나리 적당해서 천일홍이 빛났다’(신동현), ‘기도하는 소녀’(박광대), ‘수줍게 핀 꽃’(백명수), ‘핑크뮬리를 처음 본 딸’(우세영), ‘내 곁에 있어 줘’(이미정) 등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양주시장상과 함께 대상 200만 원, 금상 100만 원, 은상 50만 원, 동상 20만 원 등이 수여된다.

시 관계자는 "11월부터 연말까지 시청사를 비롯해 양주역, 주민센터 등에서 수상작품 전시회를 순회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선정 결과는 시 홈페이지와 시 공식 블로그 ‘클릭양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홍보정책담당관 홍보정책팀(☎031-8082-4202)으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