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지난 28일 강상면 다목적복지회관 대회의실에서 2030년까지 양평의 미래 비전 로드맵을 설계하는 ‘7TH양평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군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소통과 참여의 행정도시 ▶풍요롭고 활력있는 스마트 도시 ▶살기좋고 쾌적한 건강도시 ▶미래의 꿈과 희망을 약속하는 교육도시 ▶모두가 함께 누리는 행복복지도시 ▶마음과 몸의 쉼터, 문화예술도시 등 6대 부문별 추진과제와 공동체 지원체계 구축 및 육성 등 15대 핵심과제를 공개했다.

특히 설문조사를 비롯해 지역의 현황과 여건분석, 각종 군정 정책 등을 심층 검토해 도출된 ▶6대 부문별 목표 및 추진과제 ▶15대 핵심과제 ▶5대 핵심가치 설정 결과에 대한 발표를 했다. 이어 전체적인 전략 체계의 정합성 · 구체적인 지향점에 대한 주민들과의 질의응답과 토론도 진행했다. 

군은 국정기조 및 향후 정부가 제시하는 정책에 대한 군 차원의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로드맵 설계를 추진했다. 다음 달 18일 최종보고회를 열 예정이다.

심준보 기획예산담당관은 "앞으로 다가올 10년은 양평군이 자족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완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군정 역량과 주민 집단지성의 힘을 모을 때 "라며 "오늘 제시된 각계각층의 고견을 충분히 반영한 현실적인 군정로드맵이 양평군을 이끌 종합지침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평=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