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수련관이 다음 달 2일 산본로데오거리에서 청소년 과학축제 ‘군포사이언스’를 연다.

군포사이언스는 청소년들이 교과목으로서의 과학이 아닌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는 과학을 직접 체험하며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7회를 맞는 올해는 ‘세상을 바꾸는 상상n과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이 만들고 지역사회가 함께 하며 몸으로 체험하고 미래와 소통할 수 있는 축제로 꾸며진다.

기초과학 및 융합과학 체험, 과학특화존 등 4개 분야로 나뉘어 관내 과학동아리 40여 개 팀이 기초과학 및 융합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도내 과학특성화기관들이 과학특화존을 운영한다.

특히 지난해보다 참여 동아리가 12개 팀이 늘어나면서 더욱 다양한 과학 체험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힐링존과 과학버스킹존에서는 로봇댄스 및 과학마술 등을 통해 눈과 몸으로 즐길 수 있는 과학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아울러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청소년동아리들의 경진대회와 각종 체험이 어우러진 ‘멀티마당’으로 함께 열려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전망이다.

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실생활과 밀접하게 닿아 있는 과학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pdream.or.kr) 또는 전화(☎031-390-1424)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