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가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대학으로 4년 연속(2016~2019) 선정된 애리조나주립대학(ASU)과 ‘혁신교육’ 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단국대 김수복 총장과 혁신교육교류단은 미국을 방문, 29일(현지시간) ASU 본관에서 혁신교육 협력을 위한 의향서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교류활동에 들어갔다.

의향서 체결식에는 단국대 김수복 총장, 장세원 기획실장, 서응교 빅데이터정보원장, ASU의 스테파니 린드퀴스트(Stefanie Lindquist)부총장, 줄리아 로즌(Julia Rosen)부학장 등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추후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학술 교류, 공동 연구, 협력 프로그램 추진 등 구체적인 협약 내용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김 총장이 지난 8월 취임하면서 대학 발전 계획으로 제시했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캠퍼스 구축 ▶민족 전통을 바탕으로 한 교육 재창조 ▶바이오·헬스 플랜 등을 실현하기 위한 혁신안을 마련하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1886년 개교한 ASU는 애리조나주 피닉스 광역도시권에 자리하고 있으며, 현재 10만3천여 명이 재학 중인 대규모 주립대학이다. US News&World Report에서 4년 연속 ‘가장 혁신적인 대학’ 1위로 꼽혔고, 뉴욕타임즈와 월스트리트저널 등 미국 현지 언론은 물론 유수의 세계 언론들도 ‘혁신대학’으로 조명하고 있다.

용인=우승오 기자 bison88@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