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개발을 둘러싸고 아파트 시장이 뜨겁다.
 

3기 신도시는 남양주시와 하남시, 인천시, 과천시 등지에 각각 들어선다. 이들 지역은 서울 경계로부터 2㎞ 이내에 위치해 있어 서울과 5㎞ 떨어진 1기 신도시보다 가깝다.

이런 가운데 하남 3기 신도시 입지인 교산지구와 가깝고 연장 개통 예정인 3호선 하남시청역(예정) 역세권에 합리적 가격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하남 스타포레’ 1·2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라 주목받고 있다.

‘하남 스타포레’ 1·2단지는 두산건설이 시공할 예정이며 인기 높은 52㎡·59㎡·74㎡·84㎡ 총 1천871가구(예정) 규모로 구성될 계획이다. 최근 하남시 도시계획, 건축공동위원회 심의를 통과해 사업안전성도 뛰어나다.

특히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이라는 점이 주목받고 있다. 중소형 면적은 대형 면적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적고 환금성이 높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교통 여건도 획기적으로 향상돼 서울도시철도 3호선을 연장(10㎞)할 계획이어서 수서역과 잠실역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하남 스타포레’가 입주할 시점에는 3·5호선 환승역인 하남시청역(예정)역과 인접한 더블역세권 아파트로서 높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간선급행버스(BRT) 노선 확충, 복합환승센터 등 광역대중 교통망이 구축되면서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진다.

‘하남 스타포레’는 하남시청, 하남시보건소 등 공공기관 이용이 편리하고 스타필드(하남점), 이마트(하남점), 홈플러스(하남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가깝다.

105m의 전망대와 함께 잔디광장, 생태연못, 다양한 체육시설 등이 조성돼 있는 유니온파크도 이용할 수 있다. 초·중·고교가 모두 도보 가능 거리에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시스템과 단지 설계로 주방 TV폰, 안방 욕실 스피커폰,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 스마트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생활편의를 누릴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집 등을 갖춘 커뮤니티시설을 갖춰 휴식과 운동, 교류 체험공간을 조성하고 야외에는 풍요로운 여가공간을 제공해 언제나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하남 스타포레’는 시대 트렌드에 맞는 중소형 면적 위주 구성에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약 10∼20% 저렴하게 공급될 예정이라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155에 위치해 있다. 문의:☎1670-0544

<하남>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