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업전문대학는 최근 본교 야외 특설전시장 등지에서 ‘2019 인하공전 혁신지원사업 성과전시회’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인하공전이 지난 1년간 수행해 온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 대한 성과를 전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막식에는 학교법인 정석인하학원 현정택 이사장, 유한대학교 김현중 총장 등 23개 대학 60여 명의 전문대학 관계자도 함께 참여해 각 전시장마다 활발하게 소통하고 서로 교류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상생발전의 장’이 펼쳐졌다.

전시회에는 개방형 미래융합인재 양성 플랫폼, 학생역량의 캡스톤디자인 및 학생 참여형 산학협력 시제품 기술개발 성과, 학과 교육성과, 취업지원 프로그램, 3D 프린팅·VR·디지털 메이커 팩토리 성과 등도 전시됐다. 또 전공동아리 우수 작품 및 창의·융합 캡스톤디자인 성과물과 학생들의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선보이는 창업경진대회, 3D 프린팅 실습실, VR 실습실 등의 현장중심 교육 실습실을 개방하고 운영 체제도 공개했다.

진인주 총장은 "전시회가 단순한 전시의 역할이 아니라 직업교육 대표 대학인 인하공전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대내외에 알리는 자리였다"며 "이번 혁신지원사업 성과전시회를 통해 자율혁신·혁신성장·상생발전의 새로운 고등직업교육을 준비하고 미래사회를 견인하는 전문기술인재 양성 대학으로 성장해 나가는 인하공전의 현재 모습을 볼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김종국 기자 k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