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생애주기별 통합 안내 책자 2차 발간
상태바
이천시, 생애주기별 통합 안내 책자 2차 발간
  • 신용백 기자
  • 승인 2019.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지난 3월, 연령별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통합 안내 플랫폼 구축 및 책자를 발간한데 이어, 적시 정보제공을 위해 자료를 현행화해 2차 책자를 발간했다.

4일 이천시에 따르면 시민 모두가 아이와 더불어 따뜻한 정을 느끼고, 꿈을 펼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이 함께 노력하겠다는 의미로  「이천 온(溫)-드림(Dream)」을 만들었다.

이번에는 책자에는 지난 호의 발간된 ▶임신·출산 ▶영유아 ▶초등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 ▶다문화·입양과 다자녀에 대한 이야기를 추가했다.

특히 신규사업 발굴 및 기존 사업 현행화 작업을 거쳐 총 9단계 195종의 서비스를 담아, 개인별 생애주기에 맞는 서비스를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책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민원봉사과, 도서관 및 이천문화원 등 관내 유관기관 등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11월 중순 이후 시 홈페이지(www.icheon.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현행화된 자료를 확인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생애주기별 통합 서비스 구축을 위해 많은 부서와 기관의 협력이 있었다고 들었다"며 "앞으로도 이천시는 민-관 연계, 지속적인 시민 소통을 통해 아이와 더불어 모든 세대가 행복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