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 미샤
포토 : 미샤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최근 들어서 다양한 Quiz를 내놓고 있는 ‘TOSS'가 ‘미샤 전품목 1+1’과 관계가 있는 LuckyQuiz로 인해 여러 사람들이 찾아보게 만들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현재 대형포털의 서칭리스트 상단에 ‘미샤 전품목 1+1’이 순위권을 장악하고 있는 등 대중들의 눈과 귀를 블랙홀처럼 끌어들이고 있는 상황이다.

 

'toss'는 오 일 ‘미샤 전품목 1+1’과 관계가 있는 event에 대한 내용을 게재했다. 이어 이 event의 내용에 들어가는 단어를 묻는 LuckyQuiz를 올리면서, 이어 이를 맞추기 위한 hint로 naver에서 복사한 해당 문구를 붙여넣기를 한 후 엔터를 쳐 나오는 결과물로 참조를 하라고 설명을 했다.

 

이날 여기서 요구하고 있는 것은 각각 ‘39000’와 ‘40’으로 이를 정확하게 기입해야 한다.

 

해당 QUIZ는 TOSS application을 통해서만 참가할 수 있어서 이를 내려 받은 후 반드시 실행을 해야 한다.

 

이 같이 'TOSS' 등 mobile을 통해 간단하게 돈을 보내는 이용 액수가 작년 보다 세 배가 는 것으로 조사가 됐다.

 

더욱이 아파트 관리비를 이메일 등 전자 방식으로 발행한 다음 대금을 직접 수수하고 정산을 대행하는 서비스인 전자고지 결제서비스도 는 것으로 나타나 우리 생활방식도 변화를 타고 있음을 알 수 가 있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