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국 바이오젠과 ‘SB11’과 ‘SB15’ 등 안과질환 치료제 파이프라인 2종에 대한 신규 마케팅·영업 파트너십과 함께 현재 유럽에서 판매 중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에 대한 기존 파트너십을 연장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번 바이오젠과의 계약으로 안과질환 치료제 2종의 미국, 유럽 등 주요 시장에 대한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바이오젠이 유럽에서 판매하고 있는 베네팔리, 임랄디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의 마케팅·영업 파트너십을 5년간 연장하는 데도 합의했다. 

전체 계약 규모는 선수금 1억 달러(약 1천200억 원)를 포함해 총 3억7천만 달러다. 제품에 따른 매출액은 두 회사가 나눠 갖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3년 바이오젠, MSD와 각각 10년간의 마케팅·영업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뒤 현지에서 판매해왔다.

‘SB11’은 황반변성 치료제 루센티스(성분명 : 라니비주맙)의 바이오시밀러다. ‘SB15’는 또 다른 황반변성 치료제 아일리아(성분명 : 애플리버셉트)의 바이오복제의약품이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 "그동안 바이오젠이 보여준 마케팅·영업 능력을 높이 평가해 후속 파이프라인의 파트너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치동 기자 air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