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상면협의체, 65세 이상 어르신에 ‘어르신 힐링 숲 ’프로그램
상태바
가평 상면협의체, 65세 이상 어르신에 ‘어르신 힐링 숲 ’프로그램
  • 엄건섭 기자
  • 승인 2019.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21019년도 특화사업으로 어르신 ‘힐링 숲 체험’프로그램을 지사협 위원의 자원봉사활동과 지역 내 민간 자원을 연계·추진했다.

상면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경기도 잣향기 푸른숲’(상면 행현리)에서 65세 이상 어르신 15명과 상면 지사협 위원, 상면 맞춤형 복지팀 공무원 등 6명이 참여해  ‘기체조’,‘비누 만들기’‘다도 체험’, ‘단풍잎 왕관 만들기’, ‘편백나무 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추진됐다. 

이날 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개인차량을 활용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행사장까지 인솔하고 원활한 숲 체험 프로그램을 위해 어르신들을 보조하고 행사 진행을 도왔다.      

또한 숲체험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상면 행현리에 위치한 ‘채원’(대표 화연순)에서 무료로 식사를 제공해 행사 참여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점심시간을 가졌다.

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인 이진모면장은 "따뜻한 점심 식사 제공으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행복나눔을 실천해주신 채원 한정식사장과 직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지역 내 민간 자원 연계와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