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는 ‘아동친화도시’의 의미와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동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아동친화도시를 지향과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아동친화도시의 가치와 필요성을 쉽고 간결하게 담아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심시는 내부심사로 1차 선정된 작품을 시 아동친화도시 전담체계인 아동참여위원회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에서 단계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며, 지난 1일 첫 위촉된 아동참여위원회의 아동위원이 선정에 직접 참여할 계획이다.

단계별 심사를 거쳐 대상, 우수상, 장려상 각 1점이 선정되고 추첨을 통해 8명에게 참가상의 행운이 돌아가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평택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아동친화도시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시민들과 함께 그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의견 수렴을 통해 아동의 행복을 우선 배려하는 평택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슬로건 공모전 접수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택=김진태 기자 kjt@kihoilbo.co.kr 김재구 기자 kj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