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사이먼은 지난 8일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 EAST 중앙광장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기부금 1억 원을 여주시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항진 여주시장, 조창현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신세계사이먼은 또 여주시와 함께 8일부터 10일까지 우수한 여주시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직거래 장터인 ‘파머스 마켓’을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 EAST 중앙광장에서 개최했다.

‘파머스 마켓’에는 24개의 여주시 농업법인 및 농가가 참여해 여주 햅쌀, 고구마, 땅콩, 버섯, 과일 등 여주시를 대표하는 고품질의 농·특산물을 판매했다. 또한 ‘파머스 마켓’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여주 쌀과 고구마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와 함께 ‘파머스 마켓’의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열렸다. 행사 기간 탈곡기 체험, 맷돌 체험, 도자기 만들기 등 가을 농촌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체험 이벤트가 진행됐다. 9~10일 주말 양일에는 파머스 마켓에 어울리는 버스킹 밴드의 컨트리 음악 공연도 펼쳐졌다.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은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해 왔다.

2012년부터 여주시와 함께 매년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하며, 여주시 농업인 후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왔다. 2015년에는 확장 오픈과 함께 상생형 매장 ‘여주 퍼블릭 마켓’을 열어 여주 도자기 판매관, 여주 장터맛집 등을 갖춰 여주시를 알리는 장으로 기능해 왔다.

조창현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는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웃렛이 국내를 대표하는 쇼핑센터로 성장한 것은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여주=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