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최초로 학교법인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이하 숭실호스피탈리티)가 대학교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자를 매년 배출하고 있다고 12일 전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대학교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자 명단을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숭실호스피탈리티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된 해당 명단을 살펴보면 인서울 대학 중심의 관광호텔계열로 진학자가 많은편이며 대학원의 경우 숭실대학교 대학원은 물론 다양한 대학원 진학자 명단이 공개되어 있다.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계자는 "인서울 중심의 4년제 대학의 관광호텔계열 학과로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고 있는데,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명단을 공개함으로써 재학생들의 학구열을 끌어 올리고 있다."며 "현재 숭실호스피탈리티는 관광산업의 실무형 자격증 취득, 맞춤형 외국어 교육, 실무 해외 인턴십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관광산업 다방면에서 요구하는 인재양성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숭실호스피탈리티는 다양한 실무 관련 자격증들을 1인 10호까지 취득하도록 지원하고 있는데 자격증 취득 시 학점으로 인정될 수 있는 자격증도 있기 때문에 2년 6개월 정도에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해 보다 빠르게 졸업할 수 있고, 학사 편입과 대학원 진학 연계가 가능하다.  

  한편 숭실호스피탈리티는 40년 전통의 호텔관광산업 인재를 양성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관광경영학전공을 비롯하여 호텔경영학전공, 관광식음료전공, 관광경영학전공(직장인 1일 과정) 등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 선발하고 있다. 이번 신입생 선발은 수능이나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이루어지며, 지원자격은 검정고시 합격생, 고등학교 졸업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학력 보유한 경우 지원 가능하다. 특히 관광경영학전공 주 1회 과정은 직장인 중심으로 선발이 이루어지며,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나 진학사 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