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서희청소년 아카데미, 와이즈발레단과 함께 예술여행 ‘발레야 놀자!’개최
상태바
이천 서희청소년 아카데미, 와이즈발레단과 함께 예술여행 ‘발레야 놀자!’개최
  • 신용백 기자
  • 승인 2019.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서희청소년문화센터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청소년들을 위한 발레 갈라 콘서트를 지난 11일 오후 개최했다. 

이 콘서트는 ‘와이즈발레단과 함께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평소 발레를 접해보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입문용 발레 공연이다.

특히 발레 마스터가 직접 들려주는 발레의 역사와 무대 뒤 비하인드 스토리 그리고 발레의상과 토슈즈의 유래 등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흥미진진하다. 

이날 ‘발레야 놀자!’공연은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부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나르샤 청소년들 100여명과 함께 발레리나가 직접 발레 기초 동작을 가르쳐주며 발레의 언어로 소통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더욱이 문화 소외계층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을 발레로 소통하여 문화예술에 대한 낯설음을 탈피하고 발레로 행복해 질 수 있는 삶은 청소년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는 희망과 가능성을 열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와이즈발레단은 2007년부터 소외계층 문화순회 사업에 참여해 현장의 상황과 관객대상에 따라 맞춤형 진행을 통해 관객과의 소통을 위한 눈높이에 맞는 공연 진행과 무대연출을 펼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다양한 클래식 발레 레퍼토리의 하이라이트를 골라 ‘발레야 놀자’를 주제로 학생들이 즐겁게 관람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을 함께 해 작품의 유래, 무용수들 소개, 발레공연을 볼 때 감상 포인트 등 다양한 공연 지식을 함께 얻을 수 있는 즐겁고 교훈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