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철을 맞아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공통적인 고민은 ‘좋은 대학의 선택 기준’에 있다.

경복대학교는 그 선택기준으로 국가고시 합격률이 우수한 대학을 제시했다.

지난 1년동안 전국 평균 합격률을 상회하는 높은 합격률을 기록한 경복대를 만나본다.

#간호보건계열 국가고시 합격률에서 전국 최상위 

경복대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발표한 국가고시에서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임상병리과, 작업치료과가 전국 평균합격률을 상회하는 전국 최상위 합격률을 기록했다.

물리치료과는 물리치료사 국가고시에서 졸업예정자 50명 전원이 합격해 전국 평균합격률 89.4%를 크게 상회하는 전국1위의 합격률을 달성했다. 

치위생과는 치위생사 국가고시에서 졸업예정자 158명중 157명이 합격해 99.4%의 합격률을 보였다. 

이는 수도권대학 중 1위이며, 전국 평균합격률 79.9%를 크게 뛰어넘는 수치다.

임상병리과도 93.3%의 합격률로 전국 1위의 합격률을 기록, 전국 평균 합격률 64.2%를 크게 상회했다.

작업치료과는 95.8%, 간호학과는 99.4%의 합격률을 보이며 전국 평균을 넘어섰다.

#로봇 및 자동화 소프트웨어 CLAD 국제공인자격시험에서 94% 합격률 달성

소프트웨어융합과는 ‘로봇 및 자동화 소프트웨어 CLAD(Certified LabVIEW Associate Developer) 국제공인자격시험에서 94%의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

재학생 34명이 응시해 32명이 최종 합격한 것으로, 지난 2017년 90%, 2018년 97% 합격률에 이어 3년 연속 90% 이상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CLAD는 미국 내셔널 인스트루먼츠사가 시행하는 로봇 및 자동화 소프트웨어인  LabVIEW (Laboratory Virtual Instrument Engineering Workbench) 프로그램 국제공인자격증으로 4차 산업기술(IOT, 자율주행차, 스마트 팩토리 등)에 다양하게 응용되는 시스템 디자인 플랫폼이자 개발환경으로 전세계 60여개 국가에서 통용되는 국제공인인증서다. 

#국제인증 AutoCAD 자격증인 ‘ACU자격증’ 시험에서 90.5%의 높은 합격률

공간디자인학과는 세계적인 CAD개발사인 Autodesk사 주관한 국제인증 AutoCAD 자격증인 ‘ACU자격증’ 시험에서 90.5%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이번 ACU자격증 시험에는 공간디자인학과 건축설계전공 2학년생 21명이 응시해 19명이 합격했다.

ACU(Autodesk Certified User) 자격증은 설계, 시각화, 시뮬레이션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AutoCAD의 기본 기술과 운영시스템 및 도면을 작성하는 과정을 정확히 학습하고 자신의 설계 기술에 대한 기술적인 능력과 실력을 증명할 수 있는 국제인증 자격이다.

경복대 관계자는 "그동안 학교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스터디그룹을 조직하고, 자기주도형 학습을 진행토록 돕는데 주력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수요 맞춤형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는 2018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 선정에 이어, 2017·2018 2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취업률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남양주=조한재 기자 ch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