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예술의전당은 경기문화재단과 공동으로 추진 중인 ‘2019 경기시민 예술학교 의정부캠퍼스’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경기시민 예술학교는 만 19세 이상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의정부 아트캠프’에서 실시되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을 돕는 예술체험 프로그램이다.

‘무한상상 예술학교’를 비롯해 반려동물을 클레이를 활용하여 만들어 보는 시민체험 프로그램 ‘어화댕댕 내 사랑!’, 글쓰기 이론수업과 전문적인 실기과정을 통해 자신의 스토리를 창작해 보는 글쓰기 프로그램 ‘스토리 창작 레시피’ 등이 진행 중이다.

또한 그림그리기 기초를 배우고 직접 벽화를 제작해보는 ‘커뮤니티@ 폴링 인 아트’와 도서 ‘세상을 바꾼 예술작품들’의 저자 이유리 작가와 함께하는 강의도 병행된다.

특히 방송인 유병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네크워크 콘서트-정숙한 캠프’가 진행되고, 내달 1일에는 ‘나를 돌보지 않는 나에게’의 저자 정여울 작가가 나서는 ‘아트캠프 북 콘서트’도 열린다.

손경식 의정부예술의전당 대표이사는 "향후 문화예술을 통해 삶의 주체성을 확립하고 지역 공동체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생활예술지원책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시민 예술학교 프로그램 참여는 무료이며, 참가 및 기타 사항은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uac.or.kr) 또는 전화(☎031-850-5130)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김상현 기자 ks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