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지난 여름은 기록적인 폭염이 전국 곳곳을 강타했다. 매년 여름마다 폭염일수가 점점 증가하고 거기에 대기오염으로 인한 미세먼지 농도 증가까지 가세하면서 이제 건강을 위해 각 가정에서 에어컨은 선택이 아닌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아파트 시스템에어컨은 기존 에어컨과는 달리 냉ㆍ난방은 물론이고 공기 청정 기능까지 더해져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각광받고 있다. 매년 찾아오는 폭염과 더불어 요즘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까지 동시에 해결되어 쾌적한 아파트 주거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이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것이 시스템에어컨의 존재라고 할 수 있다.

다인공조시스템 관계자에 따르면, 첫 번째로 10년 이상 전문적으로 경력을 쌓아온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일한 아파트라고 하더라도 집마다 위치, 구조, 상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새로운 환경에서도 매번 같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어야 한다. 경험이 많은 곳일수록 누설/누수에 대한 빠른 대처와 정확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시공 전문자격증을 보유한 기사가 직접 시공을 하는지도 빼놓지 않고 체크해야 할 사항이다. 자격증 유무에 따라 시공 능력에 큰 차이가 발생하며, 시스템에어컨 시공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 상태로 시공을 하여 하자가 발생할 경우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이 될 수밖에 없다. 마지막으로 직접 직영팀으로 운영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인공조시스템 관계자는 “외주 업체를 통해서 시공하지 않고 직접 직영팀을 운영하는 곳이 손해배상에 관한 문제 대처가 빠르고 정확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다인공조시스템은 10년 이상 경력으로 자격증을 소지한 기사가 직접 현장에 나가 시공을 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체계적인 일처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무리한 일정을 잡지 않아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에어컨은 한번 설치하면 오래도록 사용하고 특히 아파트 시스템에어컨은 시공에 따라 성능이 크게 좌우되는 만큼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별하여 사계절 내내 쾌적한 주거공간을 만들도록 하는 것이 좋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