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체인, 월드브리지코인 출시 ‘블록체인을 통한 글로벌 결제 시장의 혁신 일으킨다’
상태바
브리지체인, 월드브리지코인 출시 ‘블록체인을 통한 글로벌 결제 시장의 혁신 일으킨다’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19.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블록체인 기술이 등장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중앙집권화됐던 플랫폼의 혁신적인 변화가 시작됐다.

브리지체인은 이러한 플랫폼의 변화를 앞당기기 위해 탄생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탈중앙화된 결제 통합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국가와 화폐를 초월한 금융 생태계를 구축한다.

이는 글로벌 결제시장의 혁신을 불러오게 된다. 브리지체인은 이를 위해 플랫폼에서 사용될 암호화폐인 월드브리지코인(WBG)를 발행한다. 플랫폼 내에서 이를 이용해 생태계를 구축하게 된다. WBG는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브리지체인 생태계와 연계된 기관에서 상품 구입 등 여러 가지 서비스의 지불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러한 결제가 가능할까. 브리지체인 관계자는 수수료에서 방법을 찾았다고 밝혔다. 기존 결제 수단 중 신용카드의 경우 수수료가 0.8~3.1%로 구성돼 있다. 또한 온라인 가맹점의 경우 전자지급 결제대행사에게 0.5~1.0% 수수료를 지급한다.

이는 중소형 및 영세 가맹점의 영업환경을 악화시키고 있다. 수수료에 대한 부담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이를 고려해서 브리지체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한 발 더 나아가 브리지체인은 글로벌 결제 시장에서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고 참여자 모두가 신뢰하는 합리적인 거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

글로벌 결제 생태계를 통해 브리지체인은 개인의 암호화폐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월렛서비스는 물론 실시간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국가 간 경계를 넘는 결제 서비스, 결제 수수료를 낮춘 온오프라인 결제 화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참여자들의 가치 교환에 대한 공정한 보상 및 배분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2020년 아시아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결제 플랫폼 구축을 위한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브리지체인 관계자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결제 서비스는 이제 돌이킬 수 없는 행보가 됐다.” 라며, “브리지체인은 플랫폼 구축을 통해 서로가 윈윈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라고 말했다. 이어 “WBG는 이러한 플랫폼의 핵심이 될 것이다.” 라며, “향후 출시되는 서비스를 통해 본격적인 플랫폼 활성화에 나서겠다.” 라고 덧붙였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