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수시2차 기간과 2020학년도 수능을 맞아 많은 학생들이 자신이 진학할 대학 및 학과를 탐색하고 있다. 이에 높은 국공립어린이집 취업률을 자랑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가 고3 수험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전문 유아교사를 양성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며, 특히 학생들의 1순위 희망 취업처인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유아교사 인재를 양성, 배출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학교는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유아교사가 갖춰야 할 이론적 지식과 실무역량을 함양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교내 수업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을 실제 어린이집 현장에서 활용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국공립어린이집 유아교사 인턴십’은 학생들의 실무역량과 취업경쟁력을 함양시켜 학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끄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학생들은 학교와 MOU를 체결한 국공립어린이집에서 유아들의 등원 지도, 급식 배식, 야외활동 보조, 교구를 활용한 수업 등을 진행하며 예비 유아교사로 활동할 수 있다.

실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의 학생들은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구립 이화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화현어린이집, 삼성어린이집 등에서 어린이집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유아교육전공 2학년 학생 전원이 국공립어린이집 보육실습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뿐만 아니라 교내에서 실무자격증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보육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교내 수업 및 특강을 통해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프로젝트 접근법 지도자 자격증 등 다양한 유아교육 실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문성과 경쟁력을 함양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전문대 수시2차 기간이자 수능이 끝난 현재, 많은 학생 및 학부모들이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이에 본교는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으로 유아교사 인재를 양성·배출에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실제 국공립 어린이집을 비롯해 다양한 유아보육기관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