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는 지난 13일 곤지암리조트에서 지역 내 22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40명을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평택 지역 22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할교육을 통해 역량강화 및 향후 활동 방향을 제시하고, 위원 간 소통과 힐링 기회 제공 및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워크숍은 1부에 외부강사를 통해 협의체 조직 활성화에 대한 특강과 2부에는 테라리움, 향기 만들기 프로그램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평택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오늘 워크숍으로 평택시의 복지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으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소외이웃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의 복지문제를 지역사회가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조직된 단체로 읍면동별 특화사업 및 공모사업 신청 등 지역 내 꼼꼼한 인적안전망을 구축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민관연계협력의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평택=김진태 기자 kjt@kihoilbo.co.kr 김재구 기자 kj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