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오는 21일 ‘ 췌장암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순천향대 부천병원 오는 21일 ‘ 췌장암 건강강좌’ 개최
  • 최두환 기자
  • 승인 2019.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오는 21일 ‘2019 세계 췌장암의 날 공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병원 순의 홀에서 진행되며  세계 췌장암의 날(11월 17일)을 맞아 ‘췌장암 바로 알기’를 주제로 열리며 부천병원 췌장암 관련 주요 의료진들이 참여한다.

건강강좌는 ▶췌장암의 날은 왜 필요한가요?(문종호 소화기내과 교수) ▶췌장암은 언제 생기고, 어떻게 예방할 수 있나요?(이윤나 소화기내과 교수) ▶췌장담관암 영상 진단의 최전선(최서연 영상의학과 교수) ▶췌장담관암 외과적 수술, 어디까지 가능한가요?(정준철 외과 교수) ▶췌장담관암에 검증된 비수술적 치료 요법들(조석정 소화기내과 교수) ▶췌장담관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의 모든 것(이미선 췌장담관암 전담간호사) 등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문종호 소화기내과 교수는 "췌장암은 최근 우리나라에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나, 5년 생존율은 전 세계적으로 5~15%에 불과할 정도로 예후가 나쁜 암이다. 조기 진단이 어렵고, 진행이 매우 빨라 무엇보다 예방과 지속적인 관심이 중요하다.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췌장암 예방의 중요성과 최신 치료 방법에 대해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강좌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내과(☎032-621-5071)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