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끝난 가운데,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신입생을 모집하는 서울권 호텔조리전공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은 실무중심의 수업으로 전문 셰프를 양성해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요리 전문학교다. 이에 이 학교는 타 호텔조리학과 대학교와 달리 신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에서는 우수한 요리 전문가들이 학생들의 조리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두바이 7성급 버즈 알 아랍 호텔 전 총괄 수석 주방장 에드워드 권 셰프와 TV 스타 셰프이자 레스토랑 쵸이닷의 오너셰프 최현석 셰프가 각각 학장, 교수로 재직하며 학생들에게 필드 노하우가 담긴 조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스타 셰프 교수진들은 학생들에게 현장이야기를 비롯해 시크릿 레시피를 전수하며 타 요리학교와 차별화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식, 양식, 일식, 중식 각 분야 최고의 조리기능장 교수진들이 학생들에게 세분화된 교육을 하며, 1:1 맞춤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내에서 셰프 역량을 강화한 학생들은 실제 현장에서 예비 셰프로 활동을 하는 ‘호텔 현장실습’도 진행하게 된다. 서현전은 약 300여 개의 기업과 MOU를 체결했으며, 실제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의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 특급 호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실무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서현전은 학교에서 무료 조리 자격증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이 관련 자격증을 보다 쉽고 빠르게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제 이 학교는 방학과 학기 중에 정기적으로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아동요리지도사, 식위생관리사, 한국푸드코디네이트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실제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해외 레스토랑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여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