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재학생 및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서울지방경찰청 현장실습’을 진행해 경찰 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유능한 경찰공무원 인재를 양성, 배출하기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 ‘실무기관 현장실습’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이 전공에서는 서울지방경찰청을 방문해 실무진들의 지도하에 서울경찰 홍보관, 종합교통정보센터, 112 종합상황실 등 다양한 부서를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경찰의 역할 및 업무, 교통경찰 출동과정, 112 신고 접수 과정 등에 대해 알 수 있었다. 또한 시뮬레이션 사격장에서 직접 사격을 하는 체험도 진행했다.

이번 실습활동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 관심있던 서울지방경찰청에 방문해 경찰 공무원들의 실질 업무에 대해 알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실무진들과 소통을 하며 그동안 궁금했던 점들을 질문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경찰에 대한 직업 이해도와 학생들의 동기부여를 높이고자 주기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이론과 실무의 간극을 좁히기 위해 다양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론에서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경험해보면서 경찰이란 직업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며 강한 동기부여를 받았을 것이다”라는 말을 전했다.

이외에도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은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국내 유일의 경찰교육기관인 중앙경찰학교와 MOU를 체결해 정기적으로 중앙경찰학교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경찰서, 지구대, 경찰기동대 등 관련 분야의 현장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경험을 높이고 있다.  

현재 이 학교는 학생들이 경찰채용시험 전 과정을 교내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문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필기시험, 체력시험, 면접시험, 가산점 자격증 취득을 대비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