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18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 조세현 이사장을 초빙해 ‘성공하는 창업가의 고객가치 정신과 실전사례’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여성 및 청년 창업가, 마을기업·사회적기업·협동조합 대표, 중소상인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 등 200여명이 폭넓게 참여해 창업에 대한 높은 열의를 보였다.

이날 특강은 지난 8월 27일 브랜드 마케팅 전략 특강에 이어 성공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성공 창업가의 고객가치 정신과 실전사례 위주로 진행됐으며, 매출신장 및 창업 성공률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사로 나선 조세현 대한민국브랜드협회 이사장은 이날 강연에서 고객가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실전사례 위주로 특강을 실시해 참여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인사말에서 "광면시는 창업하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창업자금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창업지원센터와 메이커 스페이스를 건립하는 등 창업지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이번 특강에 이어 창업희망자 60명을 대상으로 일반인 창업 아카데미를 오는 11월 25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매주 2회 운영할 계획이다. 아카데미 수료자(80%이상 이수)는 내년도 창업자금 지원 사업 대상 선정 시 가점이 부여된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