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는 농수산물 종합도매시장이 자리하고 있다. 이곳 가락동 농수산물 종합도매시장에는 청과, 채소, 수산, 축산 등 온갖 농수산물이 유통되는 곳으로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몰려들어 인산인해를 이룬다.

가락시장 주변은 지하철 가락시장역과 경찰병원이 생기고 수많은 아파트들과 각종 회사들이 들어서며 송파구의 주요 상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일대에 많은 사람들이 상주하고 유입되는 만큼 곳곳에 입맛을 충족시켜줄 만한 다양한 종류의 맛집들이 자리하고 있기도 하다.

그 중 가락시장역 인근 고기 맛집으로 주목을 받는 숙성돼지고기 전문점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이하 김일도)는 다양한 부위와 질 좋은 고기를 독특한 재료와 소스에 곁들여 먹는 곳으로 유명하다. 청정사육장에서 제공되는 국내산 한돈만을 고집하고 있으며 10여년간 돼지고기 숙성 노하우를 통해 고기의 탁월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이 일품이다.

김일도 가락본점에서 자신있게 선보이는 필살기 메뉴 라인은 부위별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김일도 한판'과 함께 항정살, 갈매기살, 미추리살 등으로 구성된 '특수부위 특판'이다.

이밖에 목살, 삼겹살, 소갈빗살, 수제소세지 등 단품 구이메뉴도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가락동 맛집 김일도는 테이블마다 직원들이 직접 구워주며 먹는 방법도 친철하게 설명해준다. 잘 익힌 고기는 김일도만의 특제 소스에 찍은 다음 구운 김이나 명이나물, 유자무쌈, 콩나물무침 등과 곁들여 싸 먹으면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김일도에서 자체 개발한 마약소스는 10여가지의 허브와 야채 등과 선별된 간장, 식재료로 맛을 내 중독성이 강하다는 반응이다.

여기에 칠리소스, 강황가루, 씨알젓, 왕소금, 생와사비 등 고기의 맛을 다양하게 즐길 식재료들이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고기를 다 먹은 후에는 속풀이개발, 가락청국장찌개, 불닭발버터밥 등 후식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점심 식사를 위한 메뉴로 김치찌개, 불제육쌈밥, 속풀이개밥, 가락청국장찌개 등을 갖추고 있어 인근 사무실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오랫동안 숙성돼지 고기에 대한 연구를 거듭했고 일반 채소 쌈이 아닌 고기와 어울리는 다양한 식재료들을 연구해 왔다"며 "가락동 주변에 직장을 다니시거나 거주하신다면 이색적이고 진정한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김일도 가락본점에 들러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가락시장역 맛집 김일도 가락본점은 넓고 깔끔한 인테리어, 쾌적한 분위기에 많은 인원을 한번에 수용 가능한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간 외식, 직장인들의 회식 등 각종 모임장소로 손색이 없다. 자세한 내용 및 예약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