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29일까지 ‘인천지역 기반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인천공항과 인천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위해 기획됐다. 지역 기반 스타트업의 창업 지원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목적이다.

모집기간은 29일 오후 3시까지다. 인천지역에 주 사무소를 두고 있거나 사업기간 내 인천으로 이전 예정인 기업이 대상이다. 3년 미만 초기 창업자만 가능하다.

공사는 접수 마감 이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서류 및 대면 평가를 거쳐 12월 중 10개 내외의 업체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사업자에게는 각 업체당 최대 3천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제공한다. ▶투자협력사 매칭 ▶타 사업화 프로젝트 우선 추천 ▶인천지역 창업펀드 연계 등도 지원한다. 사업 종료 후 우수 업체에 한해 인천공항 내 영업, 온·오프라인 홍보 기회도 일정 기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인천공항 및 인천지역과 연계 가능한 아이디어 또는 사업계획을 담은 지원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인천공항 지역 기반 스타트업 운영사무국 이메일(incheon_startup@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관련 세부 사항과 지원신청서 양식은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www.airport.kr), 온오프믹스 홈페이지(www.onoffmix.com), 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운영사무국(☎02-724-1832)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승훈 기자 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