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미래HRD뉴엠에서는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시험준비 재직자국비전액지원(재직자내일배움카드) 무료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개설되는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경우 직장인(재직자)의 경우 고용노동부 카드신청(근로자카드-내일배움카드근로자용)을 통해 100% 전액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지역 상관없이 신청가능하다.

재직자를 위한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제도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직장인이라면, 내일배움카드(재직자용)를 발급받아 전액무료로 고용노동부에서 승인된 전기기능사(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자격증 시험대비 인강을 수강할수있다.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시험의 경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자격취득 시 전기관련 분야 취업 및 전문인력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전기기능사 시험은 전기에 대한 기초를 다루며 산업기사, 기사, 기능장, 기술사 시험 응시에 도움을 준다. 기능사 자격을 취득한 후 동일직무분야에서 1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자는 산업기사시험의 응시자격이 되고, 3년 이상 종사한 경우 기사시험의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전기가 사용되는 모든 전기공사 시공업체에 취업할 수 있다. 발전소, 변전소, 감리회사, 조명공사업체, 변압기, 발전기, 전동기 수리업체, 전기직공무원, 전기공사 시공업체 등 활동영역은 상당히 확대되고 있어 추후 전망은 상당히 밝다고 볼 수 있다.

미래HRD뉴엠은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자격증 재직자국비전문 교육기관으로 다양한 교육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학습에 소요되는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미래HRD뉴엠은 전기기능사,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데 있어, 자격증시험 준비방법, 취업, 국비지원 여부까지 무료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은 인터넷 포털 창에 ‘미래HRD뉴엠’ 검색 후 홈페이지 상담전화 혹은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