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지난 19일 ‘2019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간담회’를 가졌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시행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관리하는 사업으로 의정부시지회는 지난 2005년부터 14년 동안 지속적으로 위탁ㆍ운영해오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사업 참여자 340여 명을 대상으로 의정부시 센트럴타워 프라임마리스에서 진행됐다.

김형두 지회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올해 사업 진행과정 보고와 다음 달 시행될 ‘2020년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사업설명회’에 관해 소개했다.

또 참여자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등 한 해 동안 추진해온 노인일자리사업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따순밥상 참여자 최명자 씨는 "여태껏 다른 사람들 식사만 차려줬는데 이렇게 멋진 곳에 초대받아 벗들과 함께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계속해서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주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