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연말이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특별한 하루를 보내기 위해 좋은 식당을 찾는 데 바쁘다. 특히 이런 날엔 좀 더 특별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안산고잔신도시에 위치한 핏제리아 디오븐 은 화덕피자, 파스타 등 이탈리아 전통요리 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고잔동 맛집으로 유명하며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다.

유명 티브이 프로그램에 나왔던 메뉴는 물론 성수동 등에 위치한 맛집들에서 하는 메뉴 들을 안산에서도 맛볼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핏제리아 디오븐은 12월 동안 하우스 와인을 행사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별한 사람과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주목해 볼만하다.

이탈리아 전통 화덕피자와 샐러드, 파스타를 맛볼 수 있는 핏제리아 디오븐은 피자 도우 를 매일 직접 반죽하고 3일간 저온 숙성하여 직접 손으로 펴서 화덕에 구워 만들기 때문에 담백하고 식감이 쫄깃하다.

이탈리아 농무부는 나폴리피자를 보호하고 다른 패스트푸드 피자와 차별화하기 위해 8개항을 규정하고 있는데 핏제리아 디오븐 에서는 이 8개의 규정을 준수하며 피자를 만들고 있다.

규정을 살펴보면, 참나무장작화덕을 사용 하고, 화덕온도는 485도를 유지한다. 둥근모양의 형태로 고르니쵸 두께 2cm이하 를 유지하고, 피자 가운데 두께도 3mm이하 를 유지한다.

또한, 반죽은 반드시 손으로 하며, 촉감이 쫄깃하고 쉽게 접힌다, 기본 토핑은 토마토 소스와 치즈를 사용한다. 이 규정을 지키기 때문에 이탈리아 정통 화덕 피자의 맛을 즐겨볼 수 있다.

특히 핏제리아 디오븐에서 사용하는 스테파노페라라 화덕은 나폴리 피자협회가 공식 인정한 정통 나폴리 수제 피자 화덕으로 이 화덕을 이용하는 레스토랑이 거의 없을 정도이다.

최대한 이탈리아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사장이 직접 이탈리아에 가서 먹어본 느낌을 살려 메뉴, 레시피를 구성하였다. 그러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도 맞게 만들어 더욱 특별한 맛을 즐겨볼 수 있다.

핏제리아 디오븐은 오픈키친으로 이루어져 이써 모든 과정을 눈으로 지켜보며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핏제리아 디오븐 관계자는 '이탈리아의 정통 맛을 유지하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도 맞는 요리를 만들기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 고 밝혔다.

핏제리아 디오븐은 모임 및 데이트 장소로도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이탈리아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연말, 특별한 사람과 정통 이탈리안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핏제리아 디오븐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