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가상·증강 현실(VR·AR) 기업 육성지원 프로그램인 ‘NRP(New Reality Partners)’ 4기 기업 성과발표회가 오는 29일 오전 수원 광교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된다.

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지난 5월 진행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NRP 4기 27개 팀이 ▶아이디어 단계(12개 팀) ▶상용화 단계(10개 팀) ▶킬러콘텐츠 단계(5개 팀) 등으로 나눠 진행성과를 소개한다.

행사에는 투자사를 비롯한 플랫폼 유통사, 바이어, 전문기관 등 국내외 관계자들이 참가해 27개 참가기업들의 프로젝트 진행성과를 평가하고 후속지원 및 투자 가능성을 타진한다.

성과발표 이후에는 최신 디바이스와 플랫폼, 신산업 등 VR·AR 업계의 5가지 트랜드에 대해 소개하는 특별세션도 마련된다.

특별세션에서는 국내외 5개 선도기업이 ‘VR 글래스’를 비롯한 신 디바이스, 5G 네트워크 기반 기술, 의료 및 자동차 등 VR·AR 융합 비즈니스 모델 등을 소개한다.

NRP 4기 데모데이에는 VR·AR에 관심이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온오프믹스(https://www.onoffmix.com/event/196418)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