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주최하고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주관하는 ‘2019 부천 국제의료 콘퍼런스(BIHC 2019)’가 22일 열린다.

경기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부천병원 향설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 산업인 마이스(MICE:회의, 포상관광, 컨벤션, 전시의 약자)산업 육성 및 부천시 의료관광 특화산업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중증환자 유치 분야에서는 전국 기초지자체에서 최초로 개최하며, 경기도 지역특화 컨벤션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러시아와의 교류를 통해 본 국제의료 한류의 중심, 부천’이라는 주제로 부천 의료관광산업을 진단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하며, 러시아·중앙아시아(CIS) 지역 중증환자 유치 현황 및 전략을 알아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러시아·벨라루스·우크라이나 3개국 20명의 해외 초청자 및 의료관광 관계자 등 150명이 참석해 국제콘퍼런스, 비즈니스 상담회, 의료기관 견학, 팸투어 등 부천의 우수한 의료관광 인프라를 국내외에 알릴 수 있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콘퍼런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BIHC 2019 준비사무국(☎02-3413-0327, 이메일 event@pinesmeeting.com)으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한편, 시는 내년 ‘부천 의료관광객 5천 명 돌파’를 목표로 많은 국내외 참석자들과 교류하며 마이스 산업 도시로서의 부천 의료관광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의료관광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