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휴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휴식의 사전적 의미는 하던 일을 멈추고 잠깐 쉰다는 것이지만, 그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휴식을 통해 건강과 면역을 함께 돌볼 수 있어야 한다.

웰파크시티 힐링카운티에서는 자연, 건강, 휴식, 면역을 모토로 ‘힐링면역캠프’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힐링면역캠프는 1박 2일 동안 황토펜션에서 숙박하면서 100% 천연 유기 게르마늄 온천·스파 석정온천휴스파, 면역식사, 편백숲 트레킹, 맞춤운동처방, 아로마마사지, 아쿠아로빅, 홀론면역파동욕장, 면역 영상 강좌, 요가·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석정온천휴스파는 게르마늄이 풍부한 천연 유기 게르마늄 온천으로써 피부를 통한 면역력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힐링카운티 황토펜션은 황토와 편백나무를 이용해 지어졌으며, 방장산 기슭에 자리한 펜션에서 맑고 쾌적한 공기를 마시며 보내는 하룻밤은 도심에서 지친 현대인들의 면역력증진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이곳에서 즐기는 요가·명상, 편백나무숲 트레킹 또한 몸과 마음의 힐링을 선사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요가·명상은 마음의 스트레스를 줄여 호르몬의 분비와 자율신경계 안정으로 면역기능 정상화에 도움을 준다. 편백나무숲 트레킹은 풍부한 피톤치드로 몸의 감각을 일깨우고, 집중력과 건강한 에너지 생성 등 면역증진에 도움이 된다”라고 전했다.

힐링면역캠프에서 제공되는 식사는 모두 면역식사다. 면역식은 엄선된 신선한 채소를 바탕으로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약선음식이다. 면역식을 통해 몸속 기운을 돋우고, 면역강화 근력운동 및 게르마늄 온천을 즐기며 진정한 의미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웰파크시티는 면역의 메카로서 단지 안에 각종 휴양시설과 면역검사를 받을 수 있는 웰파크병원이 있다. 면역검사는 암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며, 암과 관련된 50여 가지 면역 체크리스트를 이용해 암 면역력을 평가·분석하고 면역검사를 통해 나의 면역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웰파크시티 관계자는 “힐링면역캠프는 건강에 관심 있거나 수술 후 체력회복, 일상 속 심신회복, 면역력 증진 등 건강한 생활과 삶의 변화를 꿈꾸는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힐링면역캠프를 통해 면역력저하를 극복하고 건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