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4회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평택시, 제4회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 개최
  • 김진태 기자
  • 승인 2019.11.22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는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교육 관계자, 공무원, 협치회의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자체가 나서고 온 마을이 답하다’라는 주제로 ‘제4회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시민협치 아카데미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초청해 오산시 혁신교육지구 사례 강연을 청취하고, 평택시 혁신교육지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강연에 앞서 정장선 시장은 "오산시는 일관되게 교육에 집중해 교육도시로 자리잡고, 이로 인해 인구도 증가하고 있다"며 "오산시는 평택시가 롤모델로 삼기 좋은 도시이며, 오산시의 우수한 사례를 배우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이번 아카데미의 취지를 밝혔다.

강연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은 "임기 초기 오산시민의 낮은 정주성으로 인해 시민의 행복은 멀어지고 있다고 생각했고, 시민의 정주성 회복을 위해 교육에 주목하게 됐다"고 오산시가 혁신교육에 전념한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오산시에는 시민참여학교, 미리내일학교, 징검다리교실, 함께자람 등 수백 개의 교육 인프라가 있지만 이는 행정 단독이 아니라 지역사회 주민이 함께 교육공동체를 구성했기에 가능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는 매월 1회 시민과 행정의 협치 이해를 돕기 위해 민과 관이 함께 하면 더욱 효과적인 정책 사례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으며, 제5회 아카데미는 다음 달 19일 ‘주민자치회 전환’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평택=김진태 기자 kjt@kihoilbo.co.kr 

김재구 기자 kjg@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