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소외 계층 따뜻한 겨울 나기 연탄 나눔 봉사
상태바
오산시의회, 소외 계층 따뜻한 겨울 나기 연탄 나눔 봉사
  • 최승세 기자
  • 승인 2019.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의회가 관내 소외 계층의 따뜻한 겨울 나기를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나섰다.

이번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연탄 보일러를 사용하는  가구 중 연탄을 수급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의원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복지도시 오산시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시의회는 차량이 진입할 수 없는 골목길에 사는 저소득층 가정을 선정해  사랑의 연탄 1천 장을 시의원들과 오산시 1472살핌팀, 사닥다리봉사대(오산시시설관리공단)등 22명이 릴레이 방식으로 직접 연탄을 나르고 배달과 함께 따뜻한 정도 전달했다.

영하의 날씨에도 장인수 시의장을 비롯해 김영희 부의장, 김명철·이상복·성길용· 이성혁·한은경 의원 등 오산시의원들의 사랑 나눔 실천 활동은  지역주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장인수 의장은 "올 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 진행된 봉사활동이지만, 소외된 이웃을 위해 연탄을 직접 나르고 배달하면서 그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며 "오산시민의 몸과 마음이 따뜻해지는 그날까지 사랑의 온도를 높여가는 일을 마다하지 않고 시민과 함께하는 오산시의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