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기숙학원은 집을 떠나 오로지 공부에 집중 할 수 있고, 변화하는 입시제도 및 대학전형에 미리 대비하여 각각에 맞는 학습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재수생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세종기숙학원에서는 2020수능 분석을 바탕으로, 한 발 빠르게 2021 수능 대비를 할 수 있는 재수선행반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15일(일) 개강을 앞둔 재수선행반은 2021학년도 대입을 재도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8주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재수선행반은 국, 수, 영 과목 기초를 닦아 정규반에서 최상의 효과를 보기 위해 한걸음 먼저 시작하는 학생들이 찾는 곳이다. 기존 과목별 점검 및 개인별 차별화 학습, 공부 흐름을 잡고 학습 목표의식과 학습동기 부여, 1:1 상담으로 성적관리형 입시전략 컨설팅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된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We All 학습 책임제와 학습 강화 프로그램’이다. 선생님의 집중 관리가 핵심인 We All 학습 책임제는 담임선생님의 주 1회 상담과 일일체크, 반마다 배치된 생활담임 선생님의 일일체크를 통한 학생관리가 주 핵심 포인트다.

반당 정원 15명 내외의 소수정예로 운영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8주 동안 모든 과목의 기초 및 기본개념을 정리하는 재수선행반은 잘못된 공부습관을 바로잡는 것으로 시작한다. 소수정예인 만큼 언제든 선생님과 1:1 개별클리닉이 가능하며, 수업 내용을 이해할 때까지 피드백과 복습을 반복하는 1학2습 프로그램으로 수능준비에 도움을 준다.

수능 등급에 큰 영향을 미치는 학습 강화 프로그램은 수능 점수를 실질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세종기숙학원이 내세우는 핵심 커리큘럼이다. 성적별 반 편성을 시작으로 학습 능력과 성취도에 따른 이동식 수업, 기초 및 기본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1:4 과외식 무료특강을 시행한다. 

또한 주중 수업 내용을 확실히 짚고 넘어 갈 수 있도록 ‘주말클리닉’과 중상위권 학생을 위한 ‘취약유형특강’을 개설하는 등 수학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세종기숙학원 김화진 원장은 “이번 2021학년도 재수선행반은 학생들이 원하고 실질적인 성적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학습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이어서 “We All 학습 책임제와 학습 강화 프로그램은 15명 이내 소수 정예로 운영되기 때문에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소중한 시간을 투자한 만큼 학생, 학부모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가지고 있는 모든 입시노하우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세종기숙학원 재수선행반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