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주 씨.
이진주 씨.

제13회 이천시 평생학습대상 개인부문과 사업부문에 이진주(여·33)씨와 신둔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 김태원)가 각각 선정됐다.

27일 이천시에 따르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전국 평생학습도시 가운데 지난 2007년 처음으로 ‘평생학습대상’을 제정했다.

관내 최고의 평생학습 영예인 ‘평생학습대상(大賞)’은 현장에서 학습을 실천하며 이천시 평생학습 발전에 헌신과 열정, 성과를 보여준 우수한 학습사례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평생학습대상 개인부문(올해의 평생학습인)으로 선정된 ‘이진주’씨는 2015년 평생학습에 입문해 5년간 방송댄스를 학습하여 강사로 성장, 지역 평생학습기관에서 아이들 대상으로 키즈 댄스를 교육했고, 경기도 크리에이터 지원 공모전에 선정되어 현재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케이팝 댄스로 이천의 안흥지를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하는가 하면 지역 복지시설에서 공연봉사활동을 하는 등 평생학습을 통한 개인의 성장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어 왔다. 

신둔면주민자치위원회.
신둔면주민자치위원회.

평생학습대상 사업부문(올해의 평생학습 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신둔면주민자치위원회’의 ‘문화路~ 예술路~ 마을路~ 평생학습을 설계하는 디자인 학습도시 신둔!’이라는 사업으로, 어르신 대상 문화·예술·배움 배달 사업, 예스파크 꼼꼼투어, 청년아티스트 프로젝트 운영했다.

또한, 학습카페 도예솔 운영, 학습동아리 재능기부 활동, 공공미술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한편, 제13회 이천시 평생학습대상(大賞) 시상은 12월 3일 시청 1층 소통큰마당에서 개최되는 월례조회에서 진행된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