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과 평택시는 경동인재개발원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장 및 혁신교육 담당교사 등 22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혁신교육지구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혁신교육지구는 교육청과 지자체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교육정책 환경변화에 부응 및 지역특성을 살린 새로운 교육협력모델을 구축해 궁극적으로 모두에게 신뢰받는 공교육 혁신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것이다.

이들은 올해 초 업무협약 체결 후 지역교육협의회, 추진단, 지원단 등 협의체를 통해 사업의 가치와 필요성을 공유하고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평택교육이라는 비전을 수립해 운영해 왔다.

지난 27일과 28일 양일 간 진행된 사업설명회에서는 ‘삶의 힘을 키우는 학교’, ‘어울려 살아가는 우리’, ‘넘나들며 커가는 마을’이라는 사업과제 및 ‘우리 고장 평택’ 등 13개의 세부사업 계획을 설명이 진행됐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으로 평택시의 교육사업 방향을 같이하며 학교와 지역이 긴밀히 협력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연계된 교육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들은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을 위해 오는 2020년 3월 개소를 목표로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를 준비중에 있으며, 오는 10일에는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헤 혁신교육지구에 대한 이해와 사업 방향을 홍보할 예정이다.

평택=김진태 기자 kjt@kihoilbo.co.kr 김재구 기자 kj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