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저출산·고령화’ 정부 손잡고 해법 모색
상태바
경기도 ‘저출산·고령화’ 정부 손잡고 해법 모색
도, 10일 대통령 직속 위원회와 협약… 양 기관 실무협 구성키로
‘돌봄의 공공화’ 등 3대 주제 놓고 대토론회도… 정책 반영 방침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9.12.03
  • 2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로 저출산·고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총괄기구를 설치한 경기도가 정부와 손을 맞잡고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저출생 문제를 해소하고자 적극적인 대처 방안 마련에 나선다.

2일 도에 따르면 오는 10일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와 저출산·고령사회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저출산·고령화 시책 관련 정책연구와 과제 발굴을 함께 추진하며 상호 적극 협력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업무협약을 통해 위원회 차원에서 이뤄지는 문화·인식 개선 및 일·생활균형 확산 등 삶의 질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국가적 사업에 대해 도가 적극 지원하면서 지역 단위의 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내용도 포함된다.

특히 도와 위원회는 협력사항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도가 소속 공무원을 위원회에 파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1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인 ‘2019 경기도 인구정책 대토론회’를 통해 업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이번 대토론회에서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위원, 도의원, 연구원, 현장전문가 등이 참여해 ‘돌봄의 공공화’, ‘가구 변화 및 가족 다양성’, ‘성평등’이라는 3대 주제를 놓고 분과별 토론회가 진행된다.

도는 토론회를 통해 도출되는 결과물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에 제출해 정책에 반영되도록 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도와 정부가 함께 참여하는 실무협의회가 구성되면 도가 추진하고자 하는 저출산·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들이 보다 속도감 있게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