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3일 ‘유재수 감찰농단, 울산시장 선거개입 사건, 우리들병원 특혜의혹’ 등 3건에 대해 국정조사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했다.

한국당은 이를 ‘3대 친문(친문재인) 농단 게이트’라고 명명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친문 농단 게이트’의 몸통은 청와대다. 수장은 대통령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남 탓과 거짓말할 시간에 해명하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조국 사태에서 들불처럼 번졌던 국민 저항이 친문 농단 게이트 정국에선 어느 수준으로 까지 번질지 가늠할 수가 없다"며 "대통령이 아무리 모른 척하고 비판을 묵살하려 해도 심판의 날은 하루하루 다가오고 있음을 명심하라"고 경고했다.

또 나 원내대표는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밑에서 행정관으로 근무했던 검찰 수사관의 극단선택과 관련, "백원우 별동대 수사관의 휴대전화가 문재인 정권 치부의 스모킹건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며 "공수처가 생겼으면 바로 수사관의 휴대전화를 빼앗아 증거인멸을 해버렸을 것이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백원우 별동대가 바로 공수처 축소판"이라며 "공수처가 바로 문 대통령의 별동대"라고 비판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지금 대한민국 의회는 더불어민주당과 국회의장의 의회 독재상황"이라며 "솔직히 이 모든 난맥의 원인 제공자가 누구인가. 공수처와 연동형 비례대표제에 집착을 놓지 못하는 문 대통령 본인"이라고 주장했다.

또 나 원내대표는 "여당은 5대 법안에 대한 필리버스터를 보장하라. 그리고 본회의를 열어 민생법안을 원포인트로 처리하자"며 "공수처 설치와 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해서는 무제한 토론하자"고 여당에 거듭 제안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청와대는 음습한 부정선거 정치공작의 본산으로 전락했다"며 "입만 열면 거짓말을 밥 먹듯 하는 가짜뉴스의 본산"이라고 비난했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이 정권은 거의 임기가 끝난 것 같은 분위기"라며 "정말 ‘만사청통’이다. 모든 일이 청와대가 중심이 된 국정농단"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해 "결국 아무도 모르는 선거법이고 위헌적 선거법"이라고 거듭 반대 입장을 명확히 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