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읍지사협은 4일 가평읍 가족회관에서 홀몸어르신 행복드림 사랑나눔 경로잔치를 열었다.

행사는 가평읍 지사협 위원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천사봉사단, 후원업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을 모시고 식사도 대접하고 말벗도 되어드리는 등 외롭게 지내시는 어르신들에게 함께하는 어울림의 자리 마련 및 행복하고 따뜻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어르신 등 100여명을 모시고 개최됐다.

행사는 가평군재향군인회 장석윤 회장이 진행했으며, 가수 한희수의 노래를 시작으로, 문미숙의 노래웃음교육, 이가연의 노래, 김미경의 한국무용(축원무), 흙향 오카리나팀의 오카리나 연주, 가평민요보급회의 민요, 어르신들의 노래자랑 등의 공연이 진행됐다.

공연은 공연팀의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경로잔치에 사용된 비용은 가평읍 지사협의 읍민의 날(7월 1일) 행복나눔 단팥빵 판매 및 CMS모금활동 캠페인 전개에 따른 수익금을 활용됐다.

어르신들께서는 "준비한 음식도 맛있게 먹었지만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어 더욱 좋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박영모 위원장은 "날씨가 추워지는 요즘,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따뜻한 한끼 식사를 대접하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웃들과 함께 하는 따뜻한 가평읍 지사협이 되겠다"고 전했다.

장동선 가평읍장은 "행사를 함께해준 지사협위원들,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천사봉사단, 후원업체 사장들과 참석해 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의미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