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기관·단체장 기업체 및 일반시민이 참여하는 ‘2020. 파주사랑! 희망나눔!’ 특별생방송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웃돕기 모금 생방송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 TV,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파주시가 후원한다.  

관내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시민, 학생이 성금모금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날은 초대가수 공연, 포토존 운영, 나눔 바자회 등 기부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며 생방송에서 모금된 성금은 경기모금회로 기탁돼 파주시 저소득층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에 사용한다.

최종환 시장은 "요즘 경제와 사회분위기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많은 시민이 생방송 모금행사에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올 겨울 파주시민의 기부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모두가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기부 혹은 생방송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 기업은 파주시 복지정책과(☎031-940-858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 모금액 목표는 5억5천만 원이고 파주시 1호로 금촌역 1번 출구에 조성된 이웃 나눔 기부계단은 시민들이 계단을 오를 때마다 100원씩 적립되며, ㈜케이에스에프엔지는 매년 적립된 금액을 기부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파주=이준영 기자 skypro1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