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2019년 경기도 주택행정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아 5년 연속 기관표창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고 5일 밝혔다.

부천시는 올 1월 범박힐스테이트3단지와 아파트 부설 주차장 공유 협약을 체결하는 등 주택행정 우수 시책을 시행했다.
부천시는 올 1월 범박힐스테이트3단지와 아파트 부설 주차장 공유 협약을 체결하는 등 주택행정 우수 시책을 시행했다.

주택행정평가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주택 분야 사업의 추진 성과를 분석·공유해 주택행정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한다. 

민관으로 구성된 합동평가반은 주택 공급 및 품질 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주거복지 향상, 공동주택 관리 등 시책 추진 총 4개 부분을 평가해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주택행정을 선도하는 우수 지자체로 자리매김한 시는 ▶아파트 부설주차장 공유 협약을 통해 공동체 활성화 유도 ▶아파트 같은 마을 주차장 공동 건립으로 지역 주차난 해소 및 안전한 통학로 확보 ▶민간 자원 및 재능기부 활용 저소득 소외계층 리모델링 사업 ‘효자손케어 서비스’ 추진 ▶공동주택 관리와 지원에 필요한 실시간 정보를 공유하는 ‘공동주택 정보 나눔터 홈페이지’ 운영 등 시만의 차별화되고 다양한 우수 시책 추진으로 주택행정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했다. 

시는 기관표창과 더불어 주택행정 내실화에 기여한 유공 공무원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