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부품 전문기업 ㈜경신(회장 김현숙)의 김휘주 이사는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김 이사는 해외현지상황을 고려한 인사관리, 직무등급제 정립, 핵심인원에 대한 사외교육, 공정특성교육을 통해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우수한 생산기술인원과 양질의 제품생산에 필요한 유능한 생산관리자를 육성했다.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인 ISO/TS 16949 인증과 친환경 기업실현을 위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규격인 ISO14001 인증을 취득했다.

김 이사는 고객요구사항과 함께 최고 품질의 친환경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했다. 2018년에는 IATF16949 인증을 취득했다. 글로벌 카메이커가 요구하는 품질경영시스템 구축을 통해 완성차 품질 향상에 기여했다. 또 2011년 3월부터 칭다오 경신전자 생산부문 부총경리로 임명 후 생산성 향상에 주력해 2012년 수출 6억 달러, 2013년 수출 7억 달러 수상에 기여했다.

김 이사는 "아직 국제 무역시장에서 보호무역 기조, 미중 무역분쟁 등 불안요인들이 많이 남아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위기를 기회로 삼아 수출 및 생산역량을 더욱 향상시켜 미래를 선도하는 최고의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이 되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호 기자 ych23@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